합격의 길잡이! 30년 전통의 기술자격증 전문학원 대방전기통신학원

정보통신 사회에 창의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능한 기술 자격증 취득에 전원합격을 목표로 합니다.

상담문의
02)826-7942~3

상담가능시간 09:00 ~ 21: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전자산업의 발전으로 각종 전자기기를 설계, 시공, 분석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양성이 시급함에 따라 우수한 기술 인력을 확보하고자 자격제도 제정.

개요

전자산업의 발전으로 각종 전자기기를 설계, 시공, 분석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양성이 시급함에 따라 우수한 기술 인력을 확보하고자 자격제도 제정.

변천과정

1974년 신설된 전자기사 2급, 1995년 신설된 전자다기능기술자, 1983년 개정된 전자기기기능사 1급(1974년 신설된 전자기기기능사 1급과 라디오텔레비기능사 1급이 1983년에 통합), 그리고 1989년 신설된 공업전자기기기능사 1급이 1999년 전자산업기사로 등급 통합.

수행직무

전자에 관한 상급숙련기능을 소지하고 전자기기 및 기초적인 전자회로를 설계, 전자제품 생산 및 관리 보수·수리작업 담당. 또는 부품가공 및 조립, 검사 등의 작업전반을 관리.

진로 및 전망

- 가전제품생산업체, 통신장비생산업체, 음향기기 및 방송장비 생산업체, 컴퓨터 · 사무자동화기기관련 장비 제조업체, 전자제품수리 전문업체 등 전자제품이 이용되는 관련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일부는 전동차, 비행기, 선박 등의 검사요원으로 활동하기도 한다.

- 우수한 자질을 가진 노동력이 풍부한 우리나라에서 전자산업의 발전가능성은 매우 크며 전자산업기사 역시 여타의 전자관련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활동영역이 상당히 넓은 편이다. 전자기술만 인정받으면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더라도 취업은 가능하기는 하지만 공공기업체나 대기업에 취업하고자 한다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하다. 또한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첨단기술에 대한 관심과 노력여부가 상위직으로의 승진이나 취업, 그리고 관련분야로의 전직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TOP
접 기

비밀번호입력